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하는 법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한다고 애드센스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 단위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없었습니다. 이 광고가 생기면 알림으로 뜨는 줄 알고 하루마다 알림만 확인했는데 안오더군요. 최근에 광고를 만들려고 들어갔다가 못보던게 생겨서 봤더니 일치하는 콘텐츠더군요. 광고가 생겨도 따로 알려주는게 없어서 광고 단위를 매번 확인해야 하나 봅니다. 트래픽은 잘 모르겠지만 페이지가 90개 넘었을 때 발견한거 같습니다. 그럼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 방문자에게 콘텐츠를 홍보하고 수익, 페이지 조회수, 사이트에 머문 시간을 늘릴 수 있는 방법으로 권장되는 광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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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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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마지막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처음은 광고 만들기부터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일치하는 콘텐츠로 들어가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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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파란색바를 움직여서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어떻게 광고가 표시되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돌아다니면 가끔 이 광고를 보고 내 블로그에도 해볼려다가 어느정도 블로그가 성장해야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매일 애드센스를 보며 기다렸는데 드디어 생겼습니다. 나의 블로그가 애드센스에 어느정도 인정(?)을 받은거 같아서 기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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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단위 이름을 입력하고 옵션 스타일은 조금 건들여 봤는데 그냥 처음 설정된 것이 마음에 들어서 건들이지 않고 바로 코드를 생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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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부터 만들었다면 익숙해서 금방 만들 수 있을겁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코드는 붙여넣기 할 예정이니 생성된 광고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티스토리 html 광고 코드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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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만들었으니 다음은 티스토리에 적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홈 - 플러그인으로 가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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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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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위치는 상단에 보통 디스플레이 광고가 들어가니 하단에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넣어서 3번째 광고 형태로 선택하고 아래쪽에 광고 코드를 붙여넣은 다음 변경사항 적용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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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스킨에는 본문 공감 버튼 위쪽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노출이 됩니다. 5개의 글과 3개의 광고로 나오는데 종류가 다 다르게 나와서 효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처음에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어떻게 배치해야 좋을지 몰라서 자동광고로 설정하고 최근에는 수동과 자동을 적절하게 조합해서 배치하는 방법을 연구 중입니다. 광고가 많을수록 분명 높은 수익율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페이지 로딩도 같이 길어지고 광고가 많은 블로그에 대한 거부감이 이탈률도 증가시켜 방문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겁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생각해서 적당한 광고 수와 배치에 대해서 노력을 많이 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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