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본문 중간 중간에 들어가는 광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광고 이름은 자동 광고라고 되어있지만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이것만 수동입니다.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으면 가독성이 떨어져서 넣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많은 광고입니다. 그럼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 페이지의 문단 사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사용자가 콘텐츠를 한결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01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2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적용하려면 먼저 광고 단위를 만들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로 들어가주세요.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3

저 파란색 바로 너비를 조정해서 화면에 어떻게 나오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스킨마다 본문 너비 사이즈가 같지 않으니 확인할 때 좋을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4

광고 단위 이름은 기억하기 쉽게 전체 옵션과 스타일은 취향에 맞게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눌러줍니다. 저는 일단 적용해보고 스타일을 바꿀 예정이라 이름만 입력하고 바로 저장했습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5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가 만들어졌습니다. 아래 광고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티스토리 광고 서식 만들기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6

이 광고를 게재하려면 글을 작성할 때마다 코드를 복사해서 중간에 html로 바꾸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면 되지만 이 방법은 너무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티스토리에 서식을 이용해서 편하고 빠르게 광고 게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홈 - 서식 관리 - 서식 쓰기를 눌러줍니다.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7

알아보기 쉽게 제목을 입력하고 HTML을 체크해 줍니다. 위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본문에 붙여넣기 하고 발행을 하면 서식 만들기는 끝입니다.


티스토리 서식을 이용한 광고 게재 방법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8

본문 중간에 광고를 넣을 글을 하나 고릅니다. 저는 기존의 발행 한 글에 광고를 게재해 보겠습니다. 광고 게재할 위치는 윈도우10 설치 방법 위로 해보겠습니다. 들어갈 위치를 마우스로 클릭하고 오른쪽 기본 설정 아래 서식을 누르면 아까 만들어 둔 광고 서식이 나오는데 눌러줍니다. 눌러도 아무 변화가 없을겁니다. 광고를 확인하려면 미리보기나 발행을 해주세요.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설정하는 법_09

발행을 해보니 광고가 게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글 내용에 맞는 광고가 적절하게 노출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윈도우10 하고는 아무 관계가 없는 가구 광고가 나오더군요. 그런데 지금 다시 새로고침 하면서 여러번 확인해 보니 기업용 윈도우10 - GGWA 광고가 대부분 나오는걸 보니 시간이 좀 지나야 콘텐츠와 비슷한 내용의 광고가 나오나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