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는 블로그에서 글 목록 사이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설정하기가 제일 어렵습니다. 그리고 스킨에서 글 목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스킨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를 설정하기 어려운만큼 최대한 쉽게 소개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 기사 목록이나 제품 목록과 같은 피드 내부에 자연스럽게 게재되어 훌륭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01


인피드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2



일단 애드센스 광고 설정의 시작은 광고 단위 만들기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카테고리에 광고 - 개요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광고 단위 기준을 누르면 아래 인피드 광고가 나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3

인피드 광고를 구글 시스템에서 추천하는 스타일과 직접 스타일을 만드는 방식이 있는데 아직은 광고에 대해서 잘 모르니 구글에서 권장하는 스타일이 좋겠죠? 그 다음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데스크탑과 모바일 중에 선택한 후 페이지 스캔하기를 눌러줍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4

페이지에서 피드를 검색할때까지 약간 기다려야 합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5

검색이 끝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에 자신이 입력한 블로그 있고 글 목록을 하나씩 선택해 보면 오른쪽에 광고 미리보기에서 스타일이 약간씩 바뀝니다. 원하는 스타일이 나왔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6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미리보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파란색 바를 움직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7

광고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입력하고 2번은 광고 스타일을 직접 수정할 수 있으니 마음에 안들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에서 사이트에 맞게 스타일을 맞추어 주었을거라 생각하고 광고 이름만 적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8

인피드 광고 만들기는 끝났습니다. 아래 나온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넣기해야 하는데요. 저는 수정된 코드에 layout-key, client, slot 이 3가지만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이 창은 코드를 복사해야하니 이대로 두고 티스토리로 넘어가겠습니다. 여기서는 layout-key는 동그라미 client는 네모 slot는 하트로 알아보기 쉽게 표시를 했으니 이 부분만 기억해주세요.




티스토리 html 광고 코드 붙여넣기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9

티스토리 관리자 홈에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갑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0

html 부분에 광고 코드를 2군데 붙여넣기 하겠습니다. 먼저 <head>와 </head> 사이에 넣어야 하는데 저는 <head> 밑에 바로 넣었습니다. <head>와 </head> 사이에 넣는 코드는 아래 텍스트 파일로 첨부해 두겠습니다. <!-- 인피드_코드 --> 이 부분은 주석처리 되어서 적용이 안되니 원하는 내용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티스토리_인피드_코드1.txt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1

아까 인피드 광고 만들고 코드에 동그라미, 네모, 하트 표시한거 기억나죠? 그 창으로 돌아가서 모양에 맞는 부분만 코드를 복사하고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수정된 광고 코드는 아래 텍스트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티스토리_인피드_코드2.txt


if ( InfeedCount % 3 == 1 )

블로그 사용자마다 광고 설정하고 싶은 방식이 다를테니 이 코드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숫자 1은 광고의 시작 위치를 설정합니다. 숫자 3은 글 목록 몇 개마다 광고가 나올것인지를 설정합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2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이미지로 보는게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다보니 알게된 점인데 광고 시작 위치는 제일 첫 줄에는 안나온다는 것 입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3

이 부분이 설정하는데 시간이 제일 많이 걸렸네요. </s_index_article_rep>와 <s_permalink_article_rep> 사이에 광고 코드를 넣으면 되는데 스킨마다 코드가 다르기 때문에 위치를 찾기가 어렵더군요. html 제일 첫줄로 가서 마우스로 클릭 후에 CTRL + F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4

그럼 이러한 노란 검색창이 나오는데 저는 검색어를 s_index_article_rep 으로 했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5

오른쪽에 노란 줄 생긴 부분이 s_index_article_rep 이 코드가 있다는 뜻 입니다. 저의 스킨에는 여러개가 검색이 되어서 헷갈렸는데 찾아보니 </s_index_article_rep> <s_permalink_article_rep> 이 부분이 있는데 이것도 2~3군데 똑같은데가 있어서 일단 제일 밑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안되면 지우고 다른데 넣으면 되니 걱정하지마세요. 그리고 위에 블로그 운영/광고 2020. 1. 9. 12:37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는 블로그에서 글 목록 사이 사이에 들어가는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설정하기가 제일 어렵습니다. 그리고 스킨에서 글 목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스킨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그럼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를 설정하기 어려운만큼 최대한 쉽게 소개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기사 목록이나 제품 목록과 같은 피드 내부에 자연스럽게 게재되어 훌륭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인피드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사이트 일단 애드센스 광고 설정의 시작은 광고 단위 만들기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카테고리에 광고 - 개요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광고 단위 기준을 누르면 아래 인피드 광고가 나옵니다. 인피드 광고를 구글 시스템에서 추천.. 이 코드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6

블로그 메인화면에서 글 목록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다행히 광고가 나오긴 했는데 위치가 제일 밑에 2개가 연속으로 나왔습니다. 광고 코드는 맞게 들어간거 같은데 위치를 조정해야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7

다시 html 편집으로 와서 광고 코드를 이곳 저곳에 지우고 붙여넣기를 하다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위치를 찾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넣었던 부분에서 한 칸만 위로 </div>와 </div> 사이에 넣으면 됩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법_018

if ( InfeedCount % 5 == 0 )으로 설정해서 5개의 글 목록 사이 사이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몇 번의 실패 끝에 광고 설정에 성공했는데 이 글을 보는 분들도 꼭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