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일수익 티스토리 일간방문수 최고치 달성

20일에 애드센스 일일 최고 수익을 달성해서 기분이 매우 좋았는데 더불어 티스토리 블로그 일간 방문수도 크게 늘어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방문자 수가 크게 늘었던 20일 전날인 19일에 작업을 한게 있는데 이것이 영향이 있는거 같아서 정보 공유도 할 겸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방문수 일간 최고치 달성_001


일간 방문수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방문수 일간 최고치 달성_02

드디어 저도 일간 방문수 500을 돌파하는 순간이 왔습니다. 1월 1일에 175로 시작해서 200~300대를 왔다갔다했는데 20일에 500대에 진입하더군요. 다음 메인같은데 떠서 몇천 ~ 몇만명 유입되는 것에 비하면 초라하지만 21일에도 500대를 찍고 22일 21시 40분 기준으로 450이 넘는거 보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이제는 400~500대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원래도 방문수는 조금씩 늘고 있었는데 19일에 블로그 공부 좀 하면서 약간 작업을 한게 있는데 그게 아마도 방문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기존에 작성글 본문 제목 수정 작업


19일에 제가 한 작업은 바로 기존 글 제목을 수정하는 것 이었습니다. 제목을 수정하면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이 있을 수도 있다라는 소문이 있어서 조심스러웠는데 다양하게 검색을 해보고 정보들을 읽어보고 수정해도 별 문제가 없을거라 판단하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전 글쓰기 작성할때 태그가 검색 노출에 영향이 있는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블로그 내에서만 기능을 하는 것이더군요. 그렇다면 콘텐츠의 제목과 본문 내용의 키워드로 검색에 노출이 될텐데 아무래도 제목의 키워드가 중요하더군요. 


일전에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로 본문 제목 정하는 글도 작성했었는데 초반에는 키워드 검색하고 제목을 작성했는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니 어느 순간부터 그냥 본문 내용에 맞는 제목을 정해서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본문 제목 정하는 공부를 하고 나서 그동안 작성했던 글들의 제목을 보니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수정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목 제일 앞에는 메인 키워드를 넣고 그 뒤로 키워드를 넣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예를들면 2019년 애드센스 애드핏 수익공개 및 블로그 연말 결산이라는 글을 작성했는데 지금은 애드센스 수익 공개 블로그 연말 결산 (2019년)으로 변경했습니다. 제목은 간단하게 할수록 좋으니 줄일 수 있는건 빼버리고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할 거 같은 키워드부터 앞으로 채워 넣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수정할 글들을 모두 바꾸고나니 19일에 388에서 20일 533으로 방문수가 145 증가하더군요. 방문 통계의 인기글에도 평소에 올라오지 않던 글들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 일일수익 최고 기록 달성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방문수 일간 최고치 달성_03

20일에 방문수가 부쩍 오르고 애드센스 일일수익도 최고치인 4.07달러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애드센스 앱을 깔아서 수익을 자주 확인하는 편인데 가끔 클릭수가 떨어져서 수익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래서 최근에는 저녁에 확인을 합니다. 


20일에 4달러의 수익 발생을 보고 또 설레발 떨다가 수익이 떨어지면 더 실망할거 같아서 기대를 안했는데 4달러가 유지되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이번달은 19일까지 0.06 ~ 1.48달러를 오르락 내리락 했고 평균 0.62달러였습니다. 


4.07달러 찍었을때 클릭수가 8번이었는데 7번의 클릭수가 있던 다른 날이 0.44달러로 클릭수는 1개 차이지만 광고의 단가가 다르기 때문에 수익 10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다음날부터 수익은 평소대로 돌아왔습니다. 아직 하루 1달러 수익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생각은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