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

요즘 블로그 꾸미기에 한참 재미가 있어서 이것 저것 바꾸고 있는데 댓글에 닉네임 왼쪽에 나오는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려고 했지만 인터넷에 나온 방법으로는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티스토리 앱을 자주 보는데 여기서 해결책을 발견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01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2

블로그 글에 댓글을 달면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이 나오는데 설정을 하지 않으면 회색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합병되서 그런지 카카오 캐릭터가 나오더군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3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닉네임 옆에 아이콘을 표시되게 할 수 있지만 전 이것보다 프로필 사진과 닉네임만 나오는게 깔끔한거 같아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4

인터넷에 검색했을 때 댓글에 프로필 사진이 안나오면 해결 방법 중에 제일 많았던 것부터 해봤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에서 상단에 프로필을 누르거나 밑에 관리 블로그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5

블로그 설정에서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6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블로그 아이콘 표시를 설정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댓글에 프로필 사진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계속 회색 카카오 아이콘만 나오더군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7

스킨 편집에서 HTML 소스도 추가해 봤는데 소용이 없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인지 계속 검색하면서 공부를 하다가 지쳐서 누워 쉬면서 하루에도 습관적으로 몇 번씩 확인하는 티스토리 앱을 켜고 방문통계를 확인하면서 만지작 거리다가 댓글에 카카오 아이콘과 비슷한걸 발견했습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8


편하게 캡처하기 위해서 PC에서 접속한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앱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분명히 블로그 프로필 사진을 등록했는데 여긴 왜 계속 회색 아이콘으로 나오는지 이상해서 계정관리로 들어가 봤습니다.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9

여기도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는게 있더군요. 블로그하고 계정하고 따로 등록해야 하나 봅니다.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10

64x64 사이즈 아이콘을 넣어 봤는데 화질이 안 좋게 나와서 640x640 넣어 봤는데 깨끗하게 나오더군요. 


티스토리 프로필 사진 댓글 적용 방법_011

댓글에 가서 확인해 보니 드디어 제가 원하는 프로필 사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발견하지 못했다면 아직도 HTML과 씨름을 하고 있었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