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는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 상단에 주로 배치하는 편입니다. 저도 디스플레이 광고를 상단에 2개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배치한다는 것은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 가장 수익률이 좋다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 다용도로 어디에서든지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는 기본적으로 반응형이며 페이지 레이아웃과 사용자의 기기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가 조정됩니다.

  • 고정된 크기의 광고로 게재되도록 맞춤설정할 수 있습니다.

  • AMP 페이지와도 호환됩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01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 만들기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2



가장 먼저 할 일은 광고 단위를 만드는 것 입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 카테고리에서 광고 밑에 개요를 선택하고 오른쪽에 광고 단위 기준을 누르면 밑에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에서 여러 종류의 광고들이 있는데 디스플레이 광고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3

광고 단위 이름은 나중에 수익률도 확인하고 광고를 여러개 만드니 알아보기 쉽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4

광고 모양는 3가지가 있고 광고 크기는 사용자의 기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는 반응형을 추천합니다. 아래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5

디스플레이 광고가 만들어졌습니다.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위해서 코드 복사를 해줍니다.



 

티스토리 html 광고 코드 붙여넣기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6

티스토리 관리자홈에서 플러그인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7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찾아서 눌러줍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8

광고 형태는 3가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 후에 밑에 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저는 본문 상단과 하단 모두 광고를 넣어 주었습니다. 끝나면 변경사항 적용을 눌러주세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9

본문 상단에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사각형 광고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저는 코드를 수정해서 PC에서 2개 모바일에서 1개가 나오도록 적용했습니다. 적용 방법은 아래 링크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법_010

하단에 디스플레이 사각형 광고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설정하는 방법이 많이 어려운 편은 아니라서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데 혹시 안되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