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

드디어 오래 기다려온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도착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집에가서 가지고 왔습니다. 집에서 구글에서 온 우편을 챙기고 무궁화호를 타고 오는데 이제 나도 수익을 받을 수 있겠다는 김칫국을 마시게 되더군요. 100불이 되려면 아직도 멀었는데 말입니다. 그럼 핀 번호가 정확하진 않지만 얼마만에 도착을 했는지 입력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01


지급 보류 메세지 창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2

2020년 1월 3일쯤 수익 인증 기준액 10달러를 돌파하고 애드센스 사이트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이라는 빨간 메세지가 상단에 떠있더군요. 계정 정보를 확인해보니 축하합니다! 귀하의 수익이 인증 기준액에 도달했습니다. 첫 지급금을 받으려면 수취인 주소로 발송된 핀 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이 과정에도 광고 게제 및 수익은 계속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핀 번호는 1월 3일에 생성되었고 생성된 날로부터 3 ~ 5일 후에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아직 총 운영수익이 10달러 미만이신 분들은 지급 보류 메세지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핀 번호 찾으러 가는 길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3

핀 번호 배송은 우편 사정에 따라서 2 ~ 4주가 걸릴 수 있다고 나와있는데 알아보니 빠르면 2주안에 오고 30일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더군요. 저는 수취인 주소를 대전 집으로 입력을 해놨는데 혼자 살고 있으니 우편물 온 걸 확인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같은 건물에 거주 중인 집주인 분에게 카톡으로 연락을 해서 확인을 부탁드렸더니 계정관련문서가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때가 1월 24일이었는데 빨간날이니 그 전에 도착을 했을테고 1월 20일 ~ 1월 23일 사이에 도착을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게되면 핀 번호 도착까지 2주정도 걸렸다고 보면 되겠네요.


다음 날인 1월 25일에 대전으로 핀 번호를 찾으러 왔는데 설 연휴라 그런지 평소보다 인파가 상당히 많아서 복잡하더군요. 기차 표도 거의 매진이 되어서 입석으로 2시간 넘게 왕복을 했는데 상당히 피곤했지만 핀 번호를 받는다고 생각하니 설레기도 하더군요.




핀 번호 우편 개봉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5

핀 번호 도착하면 글을 써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받으니 뭔가 구글에게 인정받은 거 같아서 뿌듯하더군요. 인터넷에서 사진으로만 봤을때는 크기가 서류봉투정도 되는거 같아서 우편함에 잘 들어 있으려나 걱정을 했는데 실제 크기를 보니 아담하더군요. 10.5인치 태블릿 PC정도 크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6

뒷면에는 계정 관련 중요 정보 동봉과 주소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집주인 분께서 이걸 보시고  카카오톡 답변을 해 주신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7

핀 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 우편물 3 부분의 모서를 제거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8

안 쪽에는 Google 애드센스 PIN 번호 입력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왼쪽에 나와있고 오른쪽에 6자리의 숫자가 크게 써 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사이트로 입력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핀 번호 입력하는 법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핀 번호를 간단하게 입력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혹시나 안되거나 바뀔 수가 있으니 원래 방법도 작성해 두겠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홈에서 바로 입력하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9

PC버전의 애드센스 사이트 홈 화면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할 일 메세지 창을 보면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으로 핀 번호 입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밑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10

그럼 바로 PIN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핀 번호는 3번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제가 중단이 되니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핀 번호 6자리를 입력하고 제출을 눌러줍니다.




우편물에 나와있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11

이제는 우편물에도 나와있고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고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에 계정 정보가 나옵니다. 오른쪽에 주소 확인 옆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12

주소 인증 화면이 나오고 밑에 보면 노란색으로 PIN을 3회 잘못 입력하면 광고 게제가 중단된다는 주의 메세지가 있고 PIN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입력을 하고 제출을 해보겠습니다. 입력하고 2 ~ 3번 다시 체크를 했습니다. 조심해서 나쁠게 없으니까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13

애드센스 사이트 새로 고침하고 로그인을 해주니 상단에 고정으로 나오던 지급 보류 메세지가 사라졌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도착 입력 방법_014

그리고 저번에 결제 수단 추가가 안되서 핀 번호가 문제인지 궁금해서 가보니 결제 수단을 추가하려면 수입 기준액인 100달러에 도달을 해야하나 봅니다. 아직도 비활성화 되어있네요. 이제 통장도 만들었고 핀 번호도 입력했으니 열심히 포스팅하는 일만 남은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