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

윈도우10 정품을 설치하고 사용하던 중 원드라이브에 용량이 부족하다고 알림이 뜨더군요. 원드라이브가 백업 용도로 사용되는 것인줄 알고 별 생각없이 폴더를 열고 다 삭제를 했는데 문서하고 사진에 있는 파일들이 다 삭제되더군요. 다행이도 복구 기능이 있어서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일하면서 블로그 운영하려니 시간이 너무 부족해서 원드라이브는 그냥 패스하고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이번에 마음 먹고 삭제하기로 했습니다. 그럼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01


주의! 동기화 해제 전에 삭제하지 마세요.


시작 하기전에 중요한 문제라서 먼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하면 원드라이브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자동으로 바탕화면, 문서, 사진이 동기화되어 있습니다. 만약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를 하지 않고 그냥 삭제를 해버리면 바탕화면 아이콘과 문서, 사진 폴더의 파일들이 다 삭제되어 버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드라이브 OneDrive 란?

Microsoft에서 제공 해주는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무료로 5G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해 주고 유료 결제로 더 많은 저장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웹에서도 접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3

바탕화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구름 모양의 아이콘을 찾습니다. 저는 오류가 있어서 바로 보이는데 보통 숨겨진 아이콘 쪽에 있을 겁니다.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고 설정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4

원드라이브 설정 창에서 계정 탭을 누르면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 하면 계정 연결을 해제하겠냐는 메세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계정 연결 해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5

원드라이브에서 로그아웃 되면서 파일 동기화가 해제되었습니다. 동기화 해제만 해줘도 사용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테지만 잘 사용을 안하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설치하더라도 삭제를 하겠습니다.




원드라이브 삭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6

삭제 방법은 간단 합니다. 먼저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및 삭제 방법_07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목록에서 Microsoft OneDrive를 찾아서 클릭한 다음 제거를 누르면 됩니다. 제거를 하고 확인을 해보니 바탕화면의 아이콘과 문서, 사진 폴더의 파일들이 무사히 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