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

원드라이브 쓸 일이 없을 줄 알고 쿨하게 삭제했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하다보니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PC에 보내는 작업이 많더군요. 기존에는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해서 카톡으로 사진을 옴겼는데 이 방법은 카톡에 한 번 업로드를 하고 카톡에서 다시 PC로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더 편한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원드라이브가 떠오르더군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01


PC 원드라이브 설치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2



원드라이브를 다운받고 실행하면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회색 구름모양이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3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메일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비밀번호도 입력해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4

로그인이 완료되면 원드라이 폴더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원하는 위치에 변경을 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5

1TB의 저장공간을 1개월에 8,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는군요. 전 용량이 큰 작업이 아니라서 패스하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6

오른쪽 화살표는 계속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7

설정이 끝났습니다. X를 눌러 창을 닫거나 내 원드라이브 폴더 열기를 누르면 됩니다.




모바일 원드라이브 설치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8

각 모바일 스토어에서 원드라이브를 검색하고 설치를 해 줍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9

모바일 원드라이브도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계정이 저장되어 있어서 그런지 로그인만 눌러도 접속이 되는군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0

모바일은 1TB 저장공간 1개월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네요. 그래도 혹시 다음 달에 자동 결제가 되는 걸 수도 있으니 패스하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1

이건 PC의 바탕화면, 문서, 사진 동기화 기능처럼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동기화 하는 것 같네요. 전 필요한 사진만 업로드 할 생각이라서 업로드 켜기를 안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파일 원드라이브 폴더 공유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2

모바일 원드라이브 설치는 끝났습니다. PC 원드라이브 폴더를 이제 모바일에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리 원드라이브에 스마트폰 사진을 업로드 할 폴더를 생성해 뒀습니다. PC에 업로드 할 폴더를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3

상단에 + 표시를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4

업로드를 눌러주세요. 사진 촬영은 누르면 카메라 촬영 화면으로 넘어가고 찍은 사진이 바로 업로드 되더군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5

PC에 업로드 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짧게 터치하면 바로 업로드 되고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 골랐으면 상단에 열기를 눌러주세요.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6

폴더에 차례대로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및 사용법_017

PC에서 원드라이브 폴더를 확인하니 모바일에 업로드 한 이미지 파일이 있습니다. 이제 편리하고 빠르게 스마트폰에서 PC로 사진을 옴길 수 있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