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원드라이브 아이콘 정의

스마트폰의 사진을 손쉽게 노트북 PC와 공유하려고 삭제했던 원드라이브를 다시 설치했습니다. 원드라이브와 동기화 되어 있는 폴더들은 여러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 아이콘들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01


원드라이브 아이콘의 종류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2

원드라이브에는 많은 아이콘 표시가 있는데 그 중에서 사용하면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아이콘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3

파란색 구름 아이콘은 온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파일은 PC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4

녹색 눈금 아이콘은 온라인 전용 파일을 실행하면 다운로드가 되고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이 됩니다.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5

힌색 눈금 아이콘은 녹색 눈금 아이콘과 거의 비슷한 개념입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6

동기화 보류 화살표 아이콘은 컴퓨터에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백업을 하면서 나타나는 아이콘입니다. 동기화가 진행 중이므로 화살표 아이콘이 다른 아이콘으로 바뀐 후에 작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원드라이브 아이콘 변경 방법


윈도우10 원드라이브 OneDrive 아이콘 정의_07

마지막으로 아이콘 상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파란색 구름 모양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항상 이 장치에 유지를 누르면 흰색 눈금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흰색 눈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항상 이 장치에 유지 체크 해제하면 녹색 눈금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 녹색 눈금, 흰색 눈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공간 확보를 누르면 파란색 구름 모양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