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홈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 후기 및 설치 방법

그동안 데스크탑에서 윈도우10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다가 정품를 구매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지막 버전이라는 말이 있어서 알아보니 윈도우11, 윈도우12가 나오는 일 없이 윈도우10을 계속 업데이트 방식으로 유지 및 발전시켜 나간다는 뜻이라고 위키에 나와있습니다. 사용해보니 호환성 부분도 많이 개선되었고 오래 사용할테니 홈 처음사용자용 패키지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01


윈도우10 정품 종류 및 구매 방법


윈도우10 종류

  • FPP - 한 대의 PC만 설치 가능. 기존의 윈도우 삭제 후 재설치 가능. 윈도우 부팅 USB 제공.

  • DSP - 메인보드에 종속되어 다른 PC에 재설치 불가능. 주로 조립 PC에서 많이 사용.

  • ESD - 한 대의 PC만 설치 가능. 기존의 윈도우 삭제 후 재설치 가능. 윈도우 부팅 USB 없음. 제품키를 이메일로 보내줌. 

  • OEM - 메인보드에 종속되어 다른 PC에 재설치 불가능. 주로 대기업 PC에서 사용.


1. 인터넷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8

가격 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윈도우10을 검색한 화면입니다. 처음사용자용은 패키지로 64비트와 32비트 버전 모두 설치가능한 버전입니다. 나는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 수 있다면 DSP 버전으로 나는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 수 없다면 FPP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DSP와 FPP 버전의 차이점은 윈도우 부팅 USB의 있고 없고인데 가격이 DSP가 몇 만원 더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부팅 USB를 만들 수 있지만 소장용으로 FPP 버전을 구매했습니다.


2. 오프라인

저는 성격이 급해서 노트북 방문 수령하러 용산에 가서 윈도우10도 같이 구매를 했습니다. 컴퓨존과 조이젠에 갔는데 가격은 만원정도 컴퓨존이 저렴했습니다. 허나 수령하기까지 컴퓨존이 시간이 걸려서 매장에 재고가 있던 조이젠에서 189,000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전자상가를 가거나 집 근처 컴퓨터 매장에서 윈도우10을 구매할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10 정품 구매 후기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


제가 구매한 윈도우10 종류는 윈도우10 Home 처음사용자용 패키지 입니다. 1대의 PC에 계속해서 설치가 가능한 FPP 버전 입니다. 가격은 189.000원 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


박스 안 오른쪽에 키모양의 그림이 새겨져 있는 제품 키 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윈도우10 소개와 설치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3


제품 키 카드 뒷면입니다. 아래쪽에 숫자 + 영문으로 조합된 25개의 제품 키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재설치 할 경우에 대비해서 잘 보관하라고 되어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촬영해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4


윈도우10 설치 부팅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USB 입니다. 재질이 얇고 부실해서 쉽게 스크래치가 나고 찌끄러지니 조심해서 사용해야 겠습니다. USB 용량은 16GB에 윈도우 설치 파일용량이 8GB정도 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5

구성품은 언어별 제품가이드 책자, 윈도우10 설치 부팅 USB 메모리, 제품 키 카드 입니다.




윈도우10 정품 설치 방법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6

제가 구입한 윈도우10 처음사용자용은 32비트와 64비트를 선택해서 설치 가능하더군요. 윈도우10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 운영체제의 가장 큰 차이점은 32비트 버전이 메모리를 4GB까지밖에 인식하지 못하니 나중에 메모리 업그레이드까지 생각한다면 무조건 64비트로 설치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7

설치 언어, 시간, 키보드 입력 방법, 키보드 종류는 알맞게 설정되어 있으니 다음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8

지금 설치를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9

여기서 제품 키를 바로 입력해도 되고 나중에 하려면 제품 키가 없음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0

자신이 구매한 윈도우10 종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1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2

사용자 지정: Windows만 설치(고급)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3

이건 가상 윈도우로 설치해서 드라이브가 32GB로 나오는 겁니다. 여기서 PC에 탑재되어 있는 저장 하드가 표시되는데 보통 속도가 빠른 SSD에 설치를 합니다. 만약 하드가 1개인데 저장 공간을 나누고 싶다면 새로 만들기로 용량을 조정해서 나누면 됩니다. 설치할 드라이브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4

이제 윈도우 파일 복사, 파일 설치, 기능 설치, 업데이트 설치하느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5

설치가 끝나면 자신의 지역을 맞게 선택하고 예를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6

Microsoft 입력기를 선택하고 예를 누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7

저는 레이아웃 추가할게 없으니 건너뛰기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8

레이아웃 추가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언어를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19

Microsoft에 로그인을 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0

컴퓨터에 로그인할 PIN을 설정 합니다. PIN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1

PIN 설정을 숫자말고 다른 문자도 사용하시려면 문자 및 기호 포함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2

편의성을 위해서 저의 윈도우 활동 기록을 Micosoft에 보내라고 하는데 아무리 개인 정보를 존중한다고 나오지만 저는 아니요를 눌러서 패스하겠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3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기 위해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문자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4

Micosoft에서 무료로 5GB의 저장 공간을 지원해주는 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윈도우10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5

Office 365 Home 무료 평가판 설정 화면 입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6

장치의 개인 정보 설정에서 필요 없는 부분은 체크 해제하고 수락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 정품 처음사용자용 구매후기 및 설치 방법_027

수고하셨습니다. 윈도우1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드라이브는 기다리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예전에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사면 드라이브 시디가 있어서 윈도우 설치하면 드라이브 설치하는데 꽤 귀찮았는데 요즘은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윈도우10 포스팅 하려고 노트북에 설치할 때 스마트폰으로 찍었는데 너무 해상도가 떨어지게 나와서 가상 윈도우에 설치하고 캡처 하려고 했는데 오류가 많이 나서 상당히 애먹었네요. 그래도 깔끔한 설치 화면을 업로드 해서 기분은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