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 중고 직거래 어플 사용 방법

당근마켓은 우리 동네 중고 직거래 마켓으로 어플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PC로는 상품 검색만 가능하네요. 집에 자리만 차지하고 버리자니 아까운 중고 물품들이나 자신에게 필요 없는 새상품등 자신에게 필요없는 물건들을 저렴하게 마켓에 올려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당근마켓에 상품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당근마켓 동네 중고 직거래 어플 사용 방법_001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2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3

선크림을 선물 받았는데 원래 로션도 잘 안 바르는 편이라 안 쓸거 같아서 당근마켓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당근마켓에 올릴 사진도 찍어두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4

일단 가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비교사이트에 상품명을 입력하면 최저가 순으로 비교 가격이 나오는데 이 선크림 같은 경우는 18,960원에 무료배송이 최저가네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5

당근마켓 어플을 실행한 뒤에 하단에 글쓰기를 눌러주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6

중고거래를 눌러주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7

중고거래 글쓰기 화면이 나옵니다. 어느 순서로 작성해도 상관없지만 저는 위에서 차례대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사진모양을 눌러주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8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이 모두 나오는데 전 아까 미리 촬영해둔 사진 2장을 업로드 하겠습니다.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9

카테고리를 선택 화면입니다. 등록할 상품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전 화장품이기 때문에 뷰티/미용을 골랐습니다.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10

제목은 상품명을 입력하고 어플 메인 화면에는 제목만 나오니 새상품이나 미개봉은  표시를 해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가격은 싸게 올릴수록 빠르게 거래가 가능하니 급하게 처분 해야하는 물건이라면 최대한 싸게 파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적당한 가격부터 시작해서 거래 신청이 안 온다면 1,000원씩 내려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6천원정도 할인해서 등록을 했습니다. 가격제안 받기에 체크를 하면 구매자분들이 원하는 가격을 제안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적고 하단에 자신의 지역과 근처 동네 ??개를 눌러주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11

게시물을 보여줄 동네를 고르는데 아무래도 다다익선이라고 이왕이면 넓은 지역을 선택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12

이제 판매할 내용을 모두 입력했다면 상단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13

상품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됐습니다. 이제 구매자분을 기다리면 되겠네요. 자신의 프로필 오른쪽에 매너온도라고 나오는데 당근마켓 사용자로부터 받은 칭찬, 후기, 비매너평가, 운영자 징계등을 종합해서 나오는 매너 지표라고 합니다. 매너온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중고직거래 어플 당근마켓 사용 방법_014

당근마켓에 글을 올리고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구매한다는 채팅이 안 왔다면 글을 다시 올리거나 끌올리기 기능을 사용해 주는게 좋습니다. 메인에서 최신글 순으로 글이 보이니 끌올리기 하고 얼마동안은 상단에 노출이되니까요. 그리고 다시 올릴때에는 가격을 낮춰주는게 거래될 가능성이 그나마 좀 올라가더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