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로거 버퍼 크기 속도 올리는 방법

스마트폰 루팅없이 간단한게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폰은 이제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는데요. 카메라, 네이게이션, 게임, 은행업무, 카드결제등 많은 기능이 집약되어 있어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기기인만큼 하루에 사용량도 엄청 많을텐데 속도가 빨라지면 좋겠죠?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 폰만 가능하며 기능이 없는 기종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01


개발자 모드 켜기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2

먼저 속도 올리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모드가 필요하니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3

아래 있는 휴대전화 정보로 들어갑니다. 이 화면은 삼성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 기준이므로 설정 위치나 이름이 다를 수 있으니 비슷한 항목을 찾아보세요.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4

저희가 찾아야 할 부분은 빌드번호 인데 저는 소프트웨어 정보에 있었습니다. 빌드번호는 보통 스마트폰 정보 나오는 곳에 있던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5

여기서 해야할 다음 행동은 빌드번호를 7번 연타를 해주면 됩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6

연타를 하다보면 개발 설정 완료 ? 단계 전입니다. 하면서 계속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7

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이 메세지가 뜨거나 이전 기종은 안 나올 수도 있으니 7번 정도 연타했으면 나가서 개발자 모드가 켜졌는지 확인을 해 봅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8

아까는 휴대전화 정보가 마지막이었는데 아래 개발자 옵션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겼습니다.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속도를 올리는 기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거 버퍼 크기 변경하기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9

개발자 옵션에서 내려가다 보면 로거 버퍼 크기라는 부분이 있는데 안드로이드 폰에만 있고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하더라도 로거 버퍼 크기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도 있을겁니다. 로거 버퍼 크기는 처음 설정이 기종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저는 초기 설정이 로그 버퍼당 256k로 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0

로그 버퍼 크기를 선택해서 크기를 바꾸어 보겠습니다. 64k ~ 16m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16M을 선택해서 변경해 줍니다. 저는 이 설정으로 인해서 가장 크게 체감되는건 움짤이나 이미지가 많은 게시물에서 빠르게 뜨는거 같습니다. 어쩌면 로거 버퍼 크기를 변경해도 속도 차이가 없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효과가 있어서 이렇게 글로 남깁니다. 


앱 열기/닫기 빠르게 하는 법


이번에는 화면 모션 효과를 줄여서 어플리케이션을 열거나 닫을때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신폰이라면 유용한 기능에서 편하게 설정 가능한데 이 기능이 없다면 개발자 옵션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기능 옵션에서 애니메이션 줄이기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1

먼저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에서 간편한게 설정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2

설정에서 조금 내리다보면 빅스비 루틴, 모션 및 제스처, 한 손 조작 모드등 설정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3

유용한 기능에서 밑으로 내리면 애니메이션 줄이기라고 있는데요. 앱 열기/닫기 등의 동작에서 화면 모션 효과를 줄인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이 설정이 꺼짐으로 되어있더군요. 오른쪽에 버튼을 클릭해서 켬으로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해서 열고 닫는 속도가 얼마나 달라졌는지 테스트 해봤는데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달라졌습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애니메이션 줄이기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4

만약 유용한 기능에서 애니메이션 줄이기가 없다면 개발자 옵션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제일 아래 있는 개발자 옵션을 눌러주세요.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5

개발자 옵션에서 밑으로 내리면서 찾다보면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배율은 기본적으로 1x로 되어있는데요. 줄여야 하니까 0.5x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6

창 애니메이션 배율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 배율 .5x ~ 10x 까지 설정이 가능한데 .5x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나머지도 전환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터 길이도 마찬가지로 .5x로 바꾸어 주세요.

 

스마트폰 속도 올리는 방법_017

이렇게 3가지 배율을 .5x로 변경하면 유용한 기능의 애니메이션 줄이기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용한 기능과 개발자 옵션 2가지 애니메이션을 줄여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차이를 못 느끼겠더군요. 둘 중에 한 가지만 적용시키면 되는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