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음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무음이나 진동모드로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다가 깜박하고 안 바꾸고 잊어버리게 되면 난감한데요. 진동은 그나마 약간 소리가 들려서 찾을만한데 무음은 지인이나 가족 스마트폰을 빌려서 전화해도 알기가 어렵죠. 이런 경우에 안드로이드 폰을 구글 사이트에서 찾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01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2



구글에 계정 관리 기능 중에서 원격으로 무음인 상태의 스마트폰을 벨소리 최대의 음량으로 울리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구글 사이트로 가야겠죠?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3

구글 계정 관리를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4

계정 관리를 보면 왼쪽에 보안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5

보안에서 좀 내리다보면 내 기기가 나오고 밑에 분실 기기 찾기를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6

휴대전화 찾기입니다. 목록에서 벨소리를 울리게 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현재 사용 중인 삼성 갤럭시 S10을 선택했습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7

본인 인증을 위해서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8

휴대전화 찾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벨소리 울리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위치를 확인하는 서비스도 제공하니 한 번 알아보도록 하죠.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9

내 기기의 위치 데이터를 수집해서 구글에 보내는 것에 대한 동의입니다. 위치 확인을 위해서는 수락을 해줘야 합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0

왼쪽 상단에 위치를 찾을 기기를 선택하면 오른쪽 구글 지도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기기의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에는 위치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하군요. 여기서는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소리 재생은 누르면 벨소리가 5분동안 울리고 기기를 잠그고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기능과 기기 초기화를 해서 모든 콘텐츠를 삭제 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벨소리를 눌러서 정말 울리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1

구글에서 소리 재생을 누르고 몇 초안에 벨소리가 울리더군요. 미리 스마트폰은 진동모드로 바꾸어 놨는데 벨소리는 울리지만 진동모드는 계속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위치 표시를 위한 스마트폰 설정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2

내 기기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설정이 필요합니다. 혹시나 기기의 위치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 설정이 되어있나 확인해보세요.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을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3

스마트폰 설정의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s10 5g는 생체 인식 및 보안이라고 되어있네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4

보안에서 개인정보 보호에 보면 위치라고 있는데 체크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위치는 스마트폰 상단을 드래그해서 내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5

다음은 보안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눌러주세요.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_016

구글 위치 서비스가 있는데 켬으로 체크해서 바꾸어줍니다. 이로써 무음 상태로 분실한 스마트폰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가끔 일 갔다와서 스마트폰을 대충 놓고 어디 갔나 찾을 때가 있는데요. 이제는 이 방법으로 편리하게 찾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