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퍼즐 퀘스트 데드풀 퀘스트 공략

마블 퍼즐 퀘스트 하면 빼놓을 수없는 데드풀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후 7시에 리셋이 되어 하루마다 진행할 수 있는 일일퀘스트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다. 보상이 쏠쏠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퀘스트이다.


1성 퀘스트


입장하면 7개의 둥근 마블 아이콘 표시가 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동그라미를 마퍼퀘에서 노드라고 불리운다. 7개의 노드 상단에는 난이도에 따라서 별이 표시되어 있다. 먼저 1성 퀘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성 퀘스트에는 만렙을 찍은 1성 캐릭터 1개만 있어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그전에는 초반에 얻은 1성 캐릭터들을 이용해서 깨야한다. 저거너트를 추천하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저거너트의 밥줄 녹색 스킬인 중단할 수 없는 공격이다. 비용이 6으로 녹색타일 6개만 모으면 쓸 수 있다. 보드 상의 16개의 타일을 파괴하여 데미지를 준다. 랜덤으로 파괴되기 때문에 스킬 공격 후에도 타일이 매치되면서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타일이 보드 상에 없을때 사용해도 요긴하다.


계륵인 스킬인데 1성치고는 상당한 데미지를 줄 수 있으나 자신도 절반의 피해를 입는다. 적 피통이 200~300대라서 오버 스킬이긴하나 어차피 나중에는 이 퀘스트용으로만 써서 다음 퀘스트할때 저거너트의 피통은 회복이 되어 있을 것이다. 아끼지말고 사용하면 된다. 1순위로 녹색타일부터 매치해주고 없다면 빨간타일을 매치시켜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2성 퀘스트 - a


2성 퀘스트는 2개의 노드로 구성되어 있다. 적팀은 2웨이브로 1웨이브당 4명 총 8명이 나온다. 


지금은 추천 조합인 스톰 + 매그니토 + 호크아이로 퀘스트를 진행하지만 처음에는 레벨이 높은 캐릭터 3개를 조합해서 클리어하면 된다. 


매그의 보라스킬은 3개의 타일을 파랑타일로 변환시켜주기에 왠만하면 5개를 매치시켜서 크릿타일로 만들 수 있다. 


이런식으로 근처에 2개의 파란타일에 5개가 이어지도록 선택해주면 크릿타일이 된다. 크릿타일은 반짝이는 동그란 모양인데 트럼프의 조커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기본/팀업 타일을 색깔의 상관없이 매치시킬 수 있고 데미지도 더 많이 줄 수 있다. 그리고 호크의 패시브 스킬하고 연계가 된다.


5개 이상의 타일이 매치되면 데미지를 주는 2회 카운트다운 타일이 스킬레벨에 따라 보라 타일에 추가된다. 적이 매치시켜 활성화 되기전에 없어지기도 하지만 매치시킬 수 없도록 잘 살리면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107렙 호크아이 5레벨 스킬 기준으로 1000대의 데미지를 주는 4개의 타일이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스톰의 전체 데미지 스킬이 있다. 매그의 보라스킬로 파란 타일을 매치시키거나 보라가 없다면 직접 파란 타일을 매치시켜 비용을 모으면된다. 2000대의 전체 데미지와 제일 앞에 적 캐릭터에 스턴까지 주기 때문에 엄청 좋은 스킬이다. 스킬을 쓰기전에 피통이 제일 많거나 까다로운 적을 제일 앞으로 이동시켜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2성 퀘스트 - b


이제 2성 퀘스트 아래 노드를 진행하겠다.


적팀으로 3성 캐릭터들이 나오는데 레벨이 낮아서 그렇게 어렵지 않다. 스킬 연계만 잘 해주면 큰 피해없이 클리어 가능하다.


3성 퀘스트 - a


2성 퀘스트까지는 캐릭터 모으는게 어렵지 않은데 여기서부터 필수 퀘스트가 필요하기에 퀘스트를 할수도 혹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들어가보면 어떤 3성 캐릭터가 필요한지 알 수 있다.


이렇게 가운데 필수캐릭터가 나오는데 날마다 필요한 캐릭이 바뀌어서 모든 3성캐릭터가 있어야 한다. 하지만 초반에는 공간도 부족하고 3성 캐릭터들도 부족할 것이다. 이벤트 하다보면 캐릭터 얻기는 쉬운데 공간 늘리는 것이 매우 힘들다. 3성 캐릭터가 있다면 나머지 2명의 캐릭터를 정해주고 전투를 하면 된다. 몇개 없는 커버의 3성보다 차라리 스킬 많이 얻은 2성이 좋다. 울버린 + 데이큰 / 스톰 + 매그 / 울버리 + 토르 이런식으로 캐릭 스킬들이 서로 연계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조합으로 하면 2성으로도 충분히 깰 수 있다. 

 

3성 퀘스트 - b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 3성들이 모이면 데드풀 퀘스트는 아마도 여기까지 클리어할 수 있을 것이다. 잠겨있기 때문에 위쪽의 노드를 깨야 할 수 있다. 나도 거의 여기까지 클리어하고 4성퀘스트는 엄두도 못내고 있다.


여기는 고정된 필수캐릭터가 없어서 자유롭게 3명의 캐릭터들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리어 하면 해당 3성 캐릭터 커버 1장을 받게된다.


4성 퀘스트 - Xtreme!


아마도 Xtreme! 라고 써있는 이 4성 퀘스트를 클리어 하려면 상당히 오랜시간이 지나야 가능할 것이다. 왜냐하면 4성 필수 캐릭터 1개만 전투하기 때문에 커버 1장만 있다고 해서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가 아니라고 들었다. 풀커버에 만렙에 근접해야 가능할걸로 예상된다.


여기는 3성 캐릭터 만렙 다 찍고 한참후에 4성이 모이면 가능할 것이니 초반에는 없는 퀘스트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겠다.


4성 퀘스트 - Hard


우연히 필수 4성 캐릭터가 있어서 지금까지 딱 1번 클리어 해본 퀘스트이다. 


이곳을 진행하려면 필수 2성, 3성, 4성 캐릭터가 필요하므로 2성부터 캐릭터를 다 모아야하는 것이다. 2성과 3성 캐릭터만 잘 키워놓으면 4성 커버 1장이라도 클리어 가능하다. 


이벤트 리워드


[1~3성 퀘스트 클리어 보상]


1. 표준 토큰 1장 (1성~3성 획득 가능)

2. 엘리트 토큰 1장 (2성~3성 획득 가능)

3. 10 히어로 포인트

4. 1750 + 3250 = 5000 Iso

5. 3성 커버 1장


[4성 퀘스트 클리어 보상]

6. 2 커맨드 포인트

7. 전설 토큰 1장 (4성~5성 획득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