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

오늘은 윈도우10 최적화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다가 전원옵션에 문제가 있어서 이 부분부터 해결하고 넘어가야겠습니다. 윈도우10 전원옵션을 열게되면 보통 기본으로 균형조정, 고성능, 절전 이 3가지 옵션이 표시되어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에는 균형조정만 표시되어 다른 옵션을 어떻게 추가해야 되는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01




전원 관리 옵션 확인하기


알아보니 2016년 이후에 나오는 랩탑(노트북)은 전원옵션이 균형조정 1가지만 나오게 바뀌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전원옵션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2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에 '전원 관리'를 입력하고 위쪽에 전원 관리 옵션 선택을 눌러주세요.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3




제 노트북에 설치된 OS는 윈도우10 Home 처음사용자용 정품이고 업데이트는 버전 1909인데 위와같이 균형 조정 옵션만 표시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4

컴퓨터를 사용했을때는 이렇게 3가지 기본 전원 관리 옵션이 나옵니다.


노트북은 휴대용 기기이기 때문에 전원 어댑터를 항상 연결할 수는 없을 것 입니다.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려면 절전 모드를 설정하는 것이 좋고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고성능으로 설정해서 게임이나 여러가지 작업을 하는데 성능을 최대한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서 전원옵션을 변경을 해주어야 하는데 균형조정만 있으니 난감한데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2가지 해결 방법이 있어 소개해보겠습니다.



1.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5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6

현재 균형조정밖에 없으니 절전과 고성능 옵션을 만들어 줍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7

디스플레이 끄기와 절전모드 설정은 만들고 나서도 할 수 있으니 그대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8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로 고성능과 절전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2. 레지스트리 CsEnabled 데이터 값 변경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CsEnabled 값을 변경해서 고성능과 절전 옵션을 살리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9

윈도우키 + R 을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regedit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10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나오면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ontrolSet001 - Control - Power 로 이동해서 CsEnabled를 더블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_011

값 데이터가 1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0으로 바꿔주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전원 관리 옵션에 고성능과 절전이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는 처음에 이 방법으로 하고 재부팅을 했으나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윈도우10 노트북 전원옵션에 균형조정만 있는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해결을 하는 것이 기존의 표시되는 것과 동일해서 추천하는 방법이지만 안된다면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로 추가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