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티스토리 홍보 효과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01

스토리채널은 카카오스토리에서 회사, 조직 및 브랜드가 자신들의 소식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블로그를 알리고자 만들었는데요. 그럼 스토리 채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1


카카오스토리에서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2

내 메뉴 - 내 채널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3

스토리채널이 처음이라면 채널 관리자 계정을 만드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누르면 4자리 숫자의 인증번호가 문자로 오는데 남은 빈 칸에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는 필수입니다. 체크를 하고 가입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4

새로운 채널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5

스토리채널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입력하면 됩니다. 채널 이름은 총 3회까지 변경이 가능하다는데 변경은 수식어와 오타정도만 가능하고 아이디는 수정불가이니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랍니다.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다음 검색 시 대표 검색어, 광고 매칭에 활용된다고 합니다. 입력이 끝나고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6

저는 블로그 이름으로 스토리채널을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7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리고자 글을 조금씩 스토리채널로 보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스토리채널 홍보 효과

티스토리 카카오 스토리채널 만들기 홍보 효과_08

티스토리 관리자 방문 통계에서 스토리채널에서 유입될 경우 SNS의 카카오톡에 집계되는 것 같습니다. 스토리채널을 만들고 티스토리 글을 공유하기 시작한 날은 2019년 12월 19일로 이제 3일정도 되었습니다. 스토리채널에 공유하기 전날 기준으로 30일정도 카카오톡 통계를 보니 없는 날도 있었고 1~7 정도 유입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스토리채널에 공유한 날부터 오늘까지 통계를 보면 크게 달라진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조금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되겠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