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

간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해서 사이트 최적화가 잘 되고 있나 확인을 해보니 상위 16%정도 나오더군요. 무슨 오류가 있을까 하고 밑으로 내려보니 사이트 구조의 링크관리와 사이트 활성화의 사이트 평판이  녹색 체크 표시가 안되었습니다. 그동안 조사해 본 바로 링크관리는 앵커텍스트, 이미지 Alt 속성, 모바일 앱 링크를 제대로 해주면 거의 문제가 해결되는거 같았습니다. 일단 이 부분들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12


네이버 사이트 최적화 오류 발견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1

네이버 사이트 최적화에 검색 로봇 수집, 콘텐츠 관리, 사이트 구조, 사이트 활성화 모두 최고라고 나오는데 상위 16%라서 낮은 순위는 아니지만 더 올리고 싶은 욕심에 문제점을 확인했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2

사이트 최적화에서 바로 아래로 스크롤하면 문제점이 있는 부분은 녹색 체크가 아닌 다른 것으로 표시가 되어 금방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링크관리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사이트 최적화 가이드에 나오는 앵커텍스트와 alt 속성에 대해서는 설명한 글이 있으니 링크 남기겠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3

사이트 평판은 외부 사이트에 본인의 콘텐츠가 얼마나 링크되었는지로 판단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계속 포스팅을 하면서 기다리면 해결 될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4

모바일 앱 링크가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검증에서 웹 페이지 최적화를 누르고 주소가 나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5

검색 로봇 수집, 콘텐츠, 모바일 사용성, 링크가 나오는데 앱링크는 모바일 사용성에 표시되어 있고 저는 확인해 보니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왔습니다. 먼저 본인이 작성한 글에 이미지 alt 속성을 안 넣은 페이지를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잠시 설명하고 모바일 앱 링크로 넘어가겠습니다.


Bing 웹마스터도구 SEO 분석기 활용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6

Bing 웹마스터도구의 기능으로 본인의 글에 이미지 alt 속성 오류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단 및 도구에 SEO 분석기로 갑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7

분석하려는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분석 버튼을 눌러주면 SEO 제안 사항에 오류를 표시해 줍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8

이미지에 alt 속성을 넣어 주고 시간이 좀 지나면 적용이 되서 오류가 없어진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류가 있는 페이지를 하나 하나 검색해야 해서 작성한 글이 많다면 오래 걸리겠지만 티스토리에서 글 수정으로 들어가서 확인하는 방법보다는 빠르겠네요.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 방법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9

모바일 앱 링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웹표준 HTML 마크업을 사용해줘야 합니다. 방법은 티스토리 스킨 편집에서 HTML에 메타태그를 넣어주면 됩니다. 원래는 앱 링크 오른쪽 ?를 누르면 웹표준 HTML 마크업 메타태그로 이동하는 링크가 있었는데 지금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서치어드바이스로 바뀌면서 없어진걸로 보입니다. 스크립트는 메모장에 적어두겠습니다.


웹표준 HTML 마크업가이드 메타태그.txt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10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동해서 <head></head> 사이에 메타태그를 넣어주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네이버 모바일 앱링크 오류 해결방법_011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서 확인해 보면 모바일 앱 링크가 존재한다고 바뀌었네요. 만약 계속 오류 상태라면 약간 시간을 두고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