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깽판을 치는 게임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서 한 번 해봤습니다. 개발자인 'sam chiet'가 개발한 게임으로 컴퓨터를 하면서 색다른 재미를 느끼고 싶거나 도대체 거위가 바탕화면에서 어떤 민폐를 부리는지 궁금하시면 desktop goose를 다운받아서 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게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01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2

desktop goose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상단을 보면 빨간색으로 Download Now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주세요.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3

그럼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달러표시가 나오고 밑에 페이팔 / 카드 결제하는 부분이 있어서 처음에 유료 게임인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게임이 마음에 들면 후원을 하는 것이더군요. 위쪽에 No thanks, just take me to the downloads 를 누르면 무료로 desktop goose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4

본인의 운영체제에 맞는 윈도우 / 맥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용량은 윈도우 기준으로 4mb로 얼마 나가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5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면 폴더 안에 연두색 거위 아이콘의 GooseDesktop 를 더블 클릭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거위가 바탕화면에서 깽판 부리는 방법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6

게임을 실행하면 '꽥'이라는 거위 사운드와 함께 바탕화면에 귀여운 거위 한 마리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하는 행동은 전혀 귀엽지 않더군요.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있으면 갑자기 마우스를 물고 도망가고 메모장과 이미지를 물고 와서 화면을 가립니다. 그리고 가끔 발자국도 남겨서 신경 쓰이게 합니다. 그럼 어떻게 깽판을 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마우스 물고 도망가기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7

거위의 몸을 클릭하거나 거위가 물고 온 메모장이나 이미지를 닫으면 재빠르게 뛰어와서 마우스를 앙 물고 냅다 도망갑니다. 게임을 하거나 작업할때도 심심하면 물어가더군요. 그래도 금방 마우스를 돌려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지저분한 발자국 남기기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8

바탕화면에 지저분한 발자국을 남겨서 심술을 부립니다. 


3. 이미지와 메모장 물고와서 화면 가리기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9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10

작업하다가 바탕화면 양 옆 끝에서 이미지와 메모장을 물고와서 화면을 가리는데 아주 골치 아프네요. 이걸 또 닫으면 뛰어와서 마우스를 물고 도망가는데 거위를 피해서 마우스를 요리조리 피하면 거위가 지쳐서 안 따라옵니다.


깽판 거위가 여러마리면 어떻게 될까?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11

거위가 많아질수록 진정한 깽판을 볼 수 있다고 해서 3마리를 더 실행했더니 렉이 어마어마하게 걸리고 거위들은 온갖 민폐를 다 부립니다. 제 노트북이 최근에 구입한 것이고 게이밍용이라 사양이 상당히 높은 편인데도 3마리 이상부터는 렉이 심하게 걸리더군요. desktop goose 게임이 용량은 적지만 여러개 멀티로 실행하면 성능을 많이 잡아먹네요.




게임 종료하는 방법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_012

이제 깽판 부리는 건 다 보았으니 거위들을 보내줘야겠습니다. 렉이 너무 심해서 작업을 할 수가 없거든요. 게임을 종료하는 방법은 ESC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바탕화면 왼쪽 상단에 Continue holding ESC to evict goose 라는 게이지 바가 내려오고 빨간색으로 가득 차게 되면 게임이 끝이 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바탕화면에서 거위가 민폐 부리는 게임 desktop goose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작업하다가 심심할때 실행해서 한 마리 정도는 데리고 놀면 재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게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과금 모바일게임 꿈의집 공략  (6) 2020.02.03
무과금 모바일게임 던전 크로니클 공략  (0) 2019.09.0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