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 패스오브엑자일 감시자의 돌 중복 버그 및 오류

할만한 게임을 찾다가 우연히 패스오브엑자일이라는 게임을 알게되었다. 디아블로를 재밌게 한 유저로써 비슷한 게임이라고 추천하길래 시작했는데 상당히 콘텐츠가 많고 디아블로와 유사한 점이 많아서 매우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다. 최근에 했던 게임이 모바일 게임이 많았는데 너무 과금유도가 많고 뽑기 위주라서 질려가던 차에 창고 정도만 과금하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바로 패스오브엑자일이다. 상당히 많은 컨텐츠가 질리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는게 장점이자 단점으로는 배워야할 것이 많아서 호불호가 갈린다. 일단 패스오브엑자일 (이하 POE라고 칭하겠다.) 첫 글로 오늘 강탈리그가 종료가 되고 스탠으로 넘어 왔는데 아틀라스의 감시자의 돌이 중복되는 것과 남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틀라스 감시자의 돌 중복 및 버그 확인

 

 

원래 감시자의 돌은 총 8개 지역에 4개씩 있으므로 8 X 4 = 32개가 되어야 정상이다. 하지만 스탠으로 넘어온 후에 창고에서 감시자의 돌을 꺼내보니 총 42개였다. 그 중에 아틀라스 보관함의 헤이워크 촌락의 파랑 노랑과 뉴 바스티르의 파랑 감시자의 돌은 없었고 보관함에 넣고 인벤토리의 남은 13개의 감시자의 돌은 모두 중복이었다. 스샷을 보면 인벤토리에 파랑색 감시자의 돌을 클릭한 상태고 보관함에 이미 있는 감시자의 돌 파랑색과 중복이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물론 강탈리그에서는 정상적으로 중복없는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사용하고 있었다.

 

 

해결방법1 - 고객센터 문의

 

 

일단 보관함에 옴겨지는 29개의 감시자의 돌은 아틀라스 시타텔에 넣을 수 있지만 인벤토리에 있는 감시자의 돌은 모두 중복이라서 시타텔로 장착을 할 수 없는 상태였다. 그래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는데 중복되는 현상을 확인 하였고 남는 감시자의 돌은 아이템을 떨어뜨릴 수 있는 지역에서 제거할 수 있는데 중복현상은 GGG 측에 전달하여 개선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답변을 받게 되었다. 스탠은 다음 3.13 의식리그가 열릴때까지 얼마하지는 않겠지만 오류가 있는게 찝찝하여 해결방법을 찾아보았다. 사실 스탠에는 캐릭터를 생성한적이 없고 이번에 처음 강탈리그에서 넘어간건데 고객센터에서 기존에 스탠에서 보유한 감시자의 돌이라고 한 것을 보아하니 다음측에서도 정확하게는 알지 못하는 것 같다. 아마도 시즌말에 진행했던 플래시백 이벤트 리그에서도 감시자의 돌이 강탈리그로 넘어왔었는데 그것 때문에 이런 오류가 생겼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 같다. 플래시백 감시자의 돌은 제거만 가능 창고 상태로 그냥 가지고 있었다. 이미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보유하고 있어서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해결방법2 - 중복되는 감시자의 돌 버리기

 

 

인터넷에서 감시자의 돌 오류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았는데 비슷한 증상을 찾기가 어려워서 일단은 인벤토리에 있던 감시자의 돌 13개를 광산에서 버렸다. 이렇게 하면 아틀라스에서 모자란 감시자의 돌 3개를 다시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2개가 모자란 헤이워크 촌락을 확인해보니 감시자의 돌은 이미 다 획득함으로 나왔다. 이렇게 나오면 해당 지역에서 정복자를 띄워도 감시자의 돌은 드랍하지 않는다.

 

 

해결 

 

 

모자란 3개의 감시자의 돌을 어떻게 구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퀘스트 확인 하는 곳에 사라진 감시자의 돌 - 자나와 대화하기라는 것이 뜬 것을 보았다. 보통 액트를 다 클리어하면 퀘스트는 잘 안보게 되서 나중에야 알았다. 그리고 자나에게 말을 걸어보니 감시자의 돌 가져가기라는 것이 생겼다. 이 퀘스트가 내가 감시자의 돌을 광산에 버리기전부터 떠 있었는지는 확인을 안해서 모르겠다.

 

 

감시자의 돌 가져가기를 클릭하니 이렇게 모자란 감시자의 돌 3개가 나왔다. CTRL + 마우스 왼클릭하여 인벤토리로 옴겨주었다.

 

결론

 

 

드디어 모자랐던 3개의 감시자의 돌을 채우고 총 32개의 감시자의 돌을 보관함에 채울 수 있었다. 이 오류에 대한 정보를 찾기 어려워서 글을 남기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