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

그동안 당첨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 번호 하나하나를 일일히 따져봤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불편했는데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을 알고나서 정말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또 QR코드 당첨확인은 2012년 8월 25일 508회 로또복권 추첨분부터 적용이 되었고 연금복권은 2012년 11월 7일 71회차 추첨분부터 적용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래전부터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저는 작년에 알게되었네요. 그럼 복권 QR코드 확인하는 법을 다양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01


동행복권 Lite 어플 QR코드 확인



로또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2

먼저 동행복권 어플을 이용해서 QR코드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 기종에 맞는 스토어에서 동행복권 어플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해주세요.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3

어플에 접속하면 로또 회차별 당첨번호, 예상 당첨금과 연금복권 회차별 당첨번호 그리고 즉석복권인 스피또 판매/당첨 현황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R코드는 상단에 네모난 바코드 모양을 누르면 됩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4

QR코드를 실행하면 이렇게 카메라가 뜨는데 저 빨간색 사각형에 복권에 QR코드를 맞추면 당첨결과를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어플에서 QR코드를 확인하면 다른 방법과 차이점이 히스토리에 저장이 되어서 예전 당첨 확인한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5

로또용지의 경우는 우측상단에 QR코드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카메라 사각형에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6

로또용지의 QR코드 파란색위에 어플의 QR코드 빨간 사각형을 맞추면 됩니다. 보통 근처만 가도 인식이 되더군요. 위 사진은 QR코드가 인식되지 않기 위해서 손가락으로 가린겁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7

QR코드가 인식이 되면 당첨결과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회차번호, 당첨번호가 나오고 로또용지의 숫자가 그대로 떠서 당첨번호가 색별로 표시가 되어서 알아보기 쉽게 되어있고 당첨금도 나옵니다. 그리고 스캔 계속 버튼을 누르면 QR코드 스캔화면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연금복권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8


연금복권 용지의 QR코드는 아래쪽에 있습니다. 로또와 마찬가지로 여기에 QR코드 사각형을 맞추면 됩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9

이런식으로 QR코드를 맞추면 인식이 되어 당첨결과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과연 당첨이 되었을지 궁금하군요.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0

당첨이 안되면 아쉽게도 낙첨되었습니다.라는 위로의 메세지가 나옵니다. 연금복권도 회차번호, 당첨번호가 나오고 당첨금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 QR코드 확인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1

이번에는 네이버 어플의 QR코드를 이용해서 로또당첨번호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고 검색어 또는 URL 입력하는 칸을 눌러줍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2

아래 타이핑하는 부분 우측상단을 보면 조그만하게 카메라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주세요.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3

카메라 화면으로 실행이 되는데 아래 QR/바코드 부분을 선택하지 않아도 로또용지의 QR코드에 카메라 화면을 맞추면 동행복권 당첨결과 확인하기라는 메세지 창이 뜹니다. 이 메세지 창을 눌러주세요.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4

동행복권 어플과 제공되는 정보는 비슷한데 등수별 당첨금 정보는 없습니다. 다시 스캔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왼쪽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어플 로또 검색 결과 창 QR코드 확인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5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고 로또를 검색하면 로또6/45 당첨번호 정보가 뜨고 아래 QR코드 확인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구글에서 로또를 검색해 봤는데 QR코드 확인하는 부분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6


검색 결과 창의 QR코드 스캔 화면도 네이버 어플의 카메라를 눌렀을 때와 같은 스캔 화면인걸 보니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인가 봅니다. 그래서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는 나오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위와같이 로또용지 QR코드에 스캔을 하고 동행복권 메세지 창이 나오고 눌러주면 됩니다.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7

구매복권 당첨결과 화면 역시 똑같으니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 QR코드 확인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8

혹시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로도 QR코드 확인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카메라 어플을 눌러서 실행해 주세요.


로또당첨번호 연금복권당첨번호 QR코드 확인하는 법_019

역시나 카메라 어플로도 QR코드 확인이 가능하군요. 아마도 예전에 쓰던 보급형 스마트폰에는 카메라 어플에 QR코드 인식 기능이 없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 이럴때는 스토어에서 QR코드인식 어플을 설치해서 확인해도 당첨결과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QR 당첨확인은 보조 확인수단이므로 반드시 실물과 대조하라고 주의 사항이 있으니 실물 번호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이 방법 중에서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건 아무래도 마지막에 소개한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이 되겠네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올해는 복권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물론 저도 대박나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로또와 연금복권 QR코드 확인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